국민의힘 조명희 의원(국회 교육위원회, 비례대표)이 21일 제7회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 의정부문을 수상했다.
조명희 의원은 “대한민국 과학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그간의 정책 개선 노력을 높이 평가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국가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 의원은 '노벨상 과학 영웅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 20년 이상 장기연구를 지원하는 '기초연구진흥법'을 제1호 법안으로 발의해 국회 본회의를 통과시킨 바 있다. 또한 조 의원은 정부출연연구기관 간 융합연구와 소통 강화를 위한 '과기출연기관법'과 정부의 주먹구구식 코로나 방역체계를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한 촘촘한 방역시스템으로 개선할 '스마트방역법', 정부 연구개발사업평가에 성별 특성을 반영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법’ 등을 중점 추진해 국회 본회의를 통과시켰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이하 세계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언론협회는 세계총연맹이 주최하는 '제5회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제7회 KOREA AWARDS(코리아 어워즈)' 시상식을 2월 21일(월)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지역 및 국가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를 찾아 이를 널리 알리며, 또한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함으로써 보다 나은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부문은 국가혁신, 의정, 과학, 경제, 지역발전, 인권, 참교육공헌, 보건, 세계관광, 문화, 사회공헌부문 등 총 11개 부문이다.
이외에도 코리아어워즈 조직위원회는 제7회 KOREA AWARDS 수상자 △의정부문 민형배•권인숙 국회의원 △과학부문 공경철 KAIST교수(현 엔젤로보틱스 대표이사) △보건공로부문 류인철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교수 △인권부문 함지웅 국제ESG평가원 인권자문위원 △사회공헌부문 장기수 좋은도시연구소 소장을 최종 선정하여 수상했다.
한편 조명희 의원은 ‘제1회 대한민국 국회의정대상’, ‘대한민국 헌정대상’, ‘국정감사 우수의원’ ‘2021 혁신리더 대상’ 등 제21대 국회에서 11차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