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국정감사]
“광고총량제 관련”
■ 방송광고산업의 육성 및 광고시장의 독과점 우려 해소를 위한 이해관계자간의 합리적인 조정 필요
“간접광고 관련”
■ 간접광고 활성화 노력과 함께 방송의 공공성 및 시청자의 볼권리(시청권) 보장 필요■ 방송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외주제작사의 간접광고 판매 허용 시급
[방송문화진흥회 국정감사]
“방문진, 사업예산 집행실적 저조”
■ 방문진 고유목적 사업 중 MBC 경영개선을 위한 정책개발 관련 예산 비중은 22%에 불과■ 고유목적 사업집행율 67%…이사장 업무추진비 예산 집행율은 95%에 달해■ 방문진, 사무처직원 교육훈련비 예산 집행율 11%에 불과
“MBC, 시청자 평가결과 최하위 방송사로 평가”
■ MBC, 채널 성과지수 평가에서 신뢰성‧공익성‧공정성‧유익성 부문에서 2년 연속 최하위기록 ■ 프로그램 만족도‧품질 평가에서도 최하위 기록
“해외 프로그램 수출 관련”
■ 말레이시아‧미얀마‧인도네시아 해외 프로그램 수출 실적 급감■ 다큐멘터리 수출 실적 전년대비 22% 매출 감소
「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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