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속초시 시각장애인 24명 대상으로 오늘(10. 20.)부터 1박 2일간 실시 -
- DMZ 박물관 · 제진역 평화통일열차 현장체험활동도 진행 -
- 의회민주주의 및 복지 관련 정책 소개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국회 역할 강화 -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광재) 의정연수원 고성분원은 오늘(10. 20.)부터 내일(10. 21.)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속초시 시각장애인 24명을 대상으로 「가치나눔 의회연수」를 실시한다.
가치나눔 의회연수는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복지 관련 입법 동향을 소개하고, 국회의 기능 및 역할과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된 연수 과정이다.
이번 연수과정은 ‘알기 쉬운 국회이야기’, ‘최근 복지관련 주요 입법 동향’을 주제로 강의와 분임토의, 현장체험활동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DMZ박물관과 더불어 동해선 최북단 역인 제진역 평화통일열차(PTX) 현장체험활동을 통해 전쟁과 평화의 역사를 조망해 보는 통일 · 안보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의정연수원은 앞으로도 장애인 등 교육 소외계층의 교육 기회 확대와 복지 향상을 위해 ‘가치나눔 의회연수’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 · 발전시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국회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