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 3.(화) 07:30, 국회 본관 228호에서 설 민생안정대책 관련 민·당·정협의회를 가졌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성일종 정책위의장>
이른 아침 방기선 차관님을 비롯하여 정부측에서 많이 나오셨고 또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님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나와주셨다. 감사드린다. 약자, 민생, 미래를 준비하는 국민의힘은 새해에도 국민의 삶에 길벗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설 밥상 준비를 위해 오늘 이른 아침에도 이제훈 홈플러스 대표님과 신영호 농협하나로유통 대표님, 추귀성 전국상인연합회 서울지회장님이 와주셨다. 이 3곳은 국민들이 설 준비를 하는데 절대 빠질 수 없는 유통 3대 축이다.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농협 현장에서의 민생안정을 위한 아이디어와 제안사항을 잘 청취해서 실효적인 대책을 만드는데 꼭 반영하겠다.
특히 온누리상품권은 내년 예산이 5,000억원이 늘어 4조원 규모로 발행되며, 모바일 카드형도 신설됨에 따라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 등에서 보다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당과 정부는 다른 때보다 이른 설과 작년에 이은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국민들이 추운 설날을 보내시지 않도록 세심한 설 민생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다. 정부는 설 연휴 성수품의 물가 안정을 위해 최대 규모의 성수품 공급 계획을 세워주시기 바란다.
당정은 농축수산물 할인쿠폰과 유통업체 할인 노력을 통해서 국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 에너지 취약계층이 냉난방비 걱정을 하시지 않도록 전기 가스요금에 대한 복지할인과 에너지바우처를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
또한 대체공휴일까지 4일의 연휴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적극 검토하여 가족을 찾아가는 길을 좀 더 기쁜 마음으로 가실 수 있도록 하겠다. 오늘 협의회는 올해 처음 열리는 당정인 만큼 국민들에게 직접적이고 힘이 되는 설 민생대책을 검토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다.
2023. 1. 3.
국민의힘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