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오영환 원내대변인 브리핑] 물가 불안 부추기는 공공요금 인상 이대로 둘 것입니까?

    • 보도일
      2023. 2. 22.
    • 구분
      정당
    • 기관명
      더불어민주당
□ 일시 : 2023년 2월 22일(수) 오전 11시 4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윤석열 정부가 기업만 챙기고, 민생은 나 몰라라 내버려둔 덕에 국민의 곡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주관적 물가 전망에 해당하는 기대인플레이션율이 1월보다 높은 4%대로 집계되며 2개월 연속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실제로도 2분기까지도 5%대 물가 상승률 추세가 지속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국민이 더 두려운 것은 물가가 언제 잡힐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향후 1년간 소비자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칠 품목은 공공요금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정부는 공공요금 인상을 멈추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에너지 요금 속도를 조절하고, 중산층까지 난방비를 지원하라고 했던 대통령의 말씀은 허언입니까? 아니면 대통령께서 말로만 지원하는 척하며 국민을 속인 것입니까?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가 따로 노는 것이 아니라면 국민을 기만했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무역적자 속 소비심리가 얼어붙고, 자영업자들은 지원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는데 정부는 공공요금 인상에 고삐를 쥘 생각조차 않고 있으니 기가 막힐 노릇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금 몰두해야 하는 것은 노조탄압, 야당탄압이 아닌 물가안정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도대체 언제 어떻게 물가를 잡겠다는 것인지 분명한 계획을 밝혀야 합니다.
 
2023년 2월 2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