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미래산업 고도화 방안과 규제 해결책을 위한 입법지원 토론회」 개최
- 오늘(5. 17.) 원주시립중앙도서관에서 국회 법제실·송기헌 의원실 공동 개최 -
국회 법제실과 송기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원 원주시을)이 공동으로 오늘(5. 17.) 오후 2시 원주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강원도 미래산업 고도화 방안과 규제 해결책을 위한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강원도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자유특구’ 실증특례 유효기간의 만료가 다가옴에 따라 향후 강원도와 원주시가 발전시켜 나가야 할 미래산업의 종류와 방향성에 대해 토론하고, 관련 규제 정비 등 미래산업 성장 촉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토론회에서는 ▲ 송해룡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가 ‘원격의료 부분 시행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 해소방안’에 대해, ▲ 권명중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부총장이 ‘국내외 반도체 동향과 인공지능’에 대해, ▲ 서현곤 한라대학교 부총장이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방안’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
또한, 국회 법제실 법제관 및 보건복지부 · 산업통상자원부 ·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공학부 · 강원연구원 관계자 등이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송기헌 의원은 “강원도의 미래 먹거리 산업인 디지털 헬스케어와 의료기기 그리고 AI반도체를 비롯한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해야 할 때”라며 토론회의 개최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어 “특히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둔 만큼 국회와 정부 그리고 지자체와 산학연이 함께 강원도 미래산업 고도화 방안을 모색하고 각자의 역할을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강원도 미래산업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회 법제실과 송기헌 의원은 토론회에서 제시된 입법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법률 제·개정안 입안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