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의원, 19대 국회 ‘국회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 돼. 18대 국회 수상이후 두 번째 수상
보도일
2014. 6. 22.
구분
국회의원
기관명
박병석 국회의원
박병석의원(새정치연합, 대전서갑)이 270여 시민ㆍ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국감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이 19대 국회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수상하는 ‘국회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국회헌정대상’은 본회의, 상임위, 법률안 처리 등 13개 항목에 걸친 국회의원의 종합 평가로 선정된다.
박의원은 지난 2010년 18대 국회에서 처음 제정된 헌정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박의원은 그동안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총 11차례 수상하여 19대 국회의원 300명 중 최다수상을 기록하고 있다.
박병석의원은 “기쁘지만 한편으로 부족한 부분이 없었는지 돌아보게 된다. 상을 주신 것은 더 잘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민과 약자의 편에서 의정활동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국회헌정대상’ 선정은 의정활동 평가의 객관적 지표인 ① 법률안 투표율 ② 제2차년도 국정감사성적 ③ 처리된 법률안의 발의현황 ④ 상임위원회 전체회의 출석률 ⑤ 국회 본회의 복합재석률 ⑥ 상임위 소위 출석률 등 13개 항목을 정밀조사, 계량화하여 선정하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