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월 1 일 넷플릭스 드라마 “ 더 데이즈 ” 가 전세계에 공개됐으나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것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의구심을 갖고 있습니다 . 이에 대해 넷플릭스가 공개하지 못하는 이유를 짚어봐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저는 “ 김건희 여사가 드라마 방영을 막았다 ”“ 정부가 사전 검열했다 ” 고 발언한 적이 없습니다 . 정부와 여당이 오염수를 방류해도 되는 것처럼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이때 , 마침 원전 관련 드라마가 방영되지 않는다고 하니 의문을 제기한 것입니다. 그리고 김건희 여사가 넷플릭스 관계자를 만났던 것이 기억난다고 했습니다.
문제가 없다면 , 넷플릭스는 “ 더 데이즈 ” 드라마를 방영하면 될 일입니다 . 그런데 괜히 제발이 저린 것인지 국힘에서 발끈하고 나섰습니다.
조선일보가 ‘ 김건희 여사가 드라마 방영을 막았다 ’, ‘ 정부가 원전 사고를 다룬 드라마라 사전 검열했다 ’ 는 식의 보도를 하면서 제가 하지 않은 발언을 실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검토하겠습니다.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가장 큰 문제입니다.
일본 정부가 어제부터 후쿠시마 오염수 설비 시운전을 시작하며 오염수 방류 초읽기에 들어갔는데도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일본을 상대로 아무런 말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정부와 여당이 일본을 향해 ‘ 오염수는 방류할 게 아니라 일본 땅에 보관하라 ’ 고 이야기 해야 합니다 . 그런데 오히려 윤석열 정부와 용산 대통령실 , 국민의힘은 일본 정부에 대해서 항의 한마디 하지 못하고 오히려 일본 대변인 같은 발언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에서 1 만 8 천 배크럴 세슘 범벅 우럭이 잡혔습니다 . 2011 년 후쿠시마 원전 폭발이 있은 후 10 년이 넘게 지났는데 , 그 바다에서 1 만 8 천 베크렐 세슘 범벅 우럭이 잡혔는데 이것이 걱정할 일이 아닙니까?
김기현 국힘 당대표는 일본 대사를 만나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 오염수 비과학적 선동 배격하겠다 ’, 1 만 8 천 배크렐짜리 우럭은 어떻게 설명할 것입니까 ? 1 만 8 천 배크럴 세슘 범벅 우럭이 비과학적입니까 ? 이게 괴담입니까 ? 1 만 8 천 베크렐짜리 세슘 회 떠 먹어도 됩니까?
그리고 우리바다지키기검증 TF 위원장 성일종 의원은 세슘 범벅 우럭이 우리나라 바다까지 올 리는 없다고 합니다 . 세슘 범벅 우럭이 오지 않도록 그물을 쳐놓으면 그 오염된 바닷물은 안 오는 것입니까?
일본 어민들의 생존권 위기와 일본과 바다를 공유해야 하는 주변국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고 모두 반대하고 있습니다 . 당연히 우리 정부도 반대해야 합니다. 아무 말도 못하는 윤석열 정부와 용산 대통령실 , 국힘당 , 이것은 ‘ 침묵의 동조다 ’ 라고 얘기하겠습니다.
이용호 의원은 전북의 재선 국회의원입니다 .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해서 입장을 밝혀야 합니다 . ‘ 일본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해서는 안 된다 ’ 고 입장을 밝히십시오 . 그리고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로서 도쿄전력 관련한 드라마 “ 더 데이즈 ” 가 넷플릭스에서 조속히 방영하도록 하는 게 그 임무 아닙니까?
그런데 오히려 김건희 여사를 거론하면서 국회의원 답지 않은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 이용호 의원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 도쿄 전력의 문제점 등등 관련해서 입장을 밝히십시오. 그것이 국회의원이 해야 할 일입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힘당은 국민의 우려를 괴담이라 단정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발언 하나 하나가 괴담에 해당되는 게 아닌가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오염수도 마실 수 있냐 물었더니, 한덕수 총리가 마실 수 있다고 했습니다 . 황당하기 짝이 없습니다. 한덕수 총리가 마실 수 있다고 하는 그 물 일본 국내에 두라고 하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왜 그 말을 못합니까? 대통령도 , 국무총리도 , 김건희 여사도 , 이용호 의원도, 김기현 대표도, 성일종 의원도 모두 ‘ 그 물 깨끗하다면 일본에 두세요, 농업용수로 쓰세요 ’ 라고 말해야 맞습니다 .
일본 후쿠시마현 , 미야기현 , 이바라키현 어업협동조합이 일본 정부를 찾아가서 일본 오염수 방류해서 안 된다고 요구했습니다 . 일본원자력규제위가 원자로 손상이 확인되자 도쿄전력에 재검토를 요구했다고 합니다. 일본 내에서도 이렇게 하는데 국힘당과 국힘 대표의 일본을 두둔하는 행위 ,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윤석열 대통령 , 김건희 여사 , 그리고 국힘 당대표 , 이용호 의원 ! 1 만 8 천 배크럴 세슘 범벅 우럭에 대해서 말씀해보세요 . 그리고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안 되고 일본 땅에 묻으라고 정확하게 입장을 표현하기 바랍니다.
2023. 6. 13.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서울 중랑갑 국회의원 서영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