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20일(목) 저녁, 부산국제영화제 3관왕 ‘찬실이는 복도 많지’무료 상영 및 무비토크 진행
- 강말금 배우, 김초희 감독, 이화정 모더레이터 초청 -
- 국회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오늘(7. 19.)까지 예약 가능 -
국회는 오는 20일(목) 오후 7시, 국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7월 국회문화극장’을 개최한다. 국회문화극장은 국민과의 문화적 교류 확대를 위해 주기적으로 추진되는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광재)의 대표 문화행사이다.
이번 7월 국회문화극장은, 국회문화극장 콘텐츠를 내실화하고 지역 문화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6월 23일(금)에 체결된 ‘국회사무처와 국회도서관, 영화의전당간 국회문화극장 업무협약(MOU)’에 기반하여 개최되는 복합문화프로그램이다.
이날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3관왕을 달성한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를 상영하고, 상영에 앞서 강말금 배우, 김초희 감독, 이화정 모더레이터*를 초청하여 무비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 현장에서 영화 감독이나 배우와 관객과의 만남을 매개하는 사람
한편, 국회도서관 1층 중앙홀에서는 ‘영화 북큐레이션’이 7월 10일(월)부터 31일(월)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7월 국회문화극장은 ‘대한민국 국회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오는 19일(수)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국회사무처는 앞으로도 다양한 복합문화프로그램으로 ‘국회문화극장’을 기획 및 추진하여 국민의 문화적 관심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끝.
* 예약: https://reservation.assembly.go.kr/reserve/contents/booking/contentsView.do?sn=K20232349213039)
【붙 임】 홍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