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신세계, CJ 등 유통 재벌 구매실적 최악, 상생은 어디에? -
- 4대 그룹 압도적 93.1%, 나머지는 전통시장 외면 -
- ‘꼴찌 9대 그룹’ 신세계, 대림, 롯데, 금호, 한진, LS, 동부, CJ, 한국지엠 -
정부가 경제장관회의를 열어 ‘추석민생대책’(2015.9.9.)을 확정하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추석 전 온누리상품권 구매 확대를 독려하고 있는 가운데, 김제남 의원(정의당, 산업통상자원위원회)이 지난 6년간(2010년 ∼ 2015.09.11.) 20대 재벌‧대기업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구매 실적을 공개했다.
김제남 의원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제출받은 ‘20대 그룹 온누리상품권 구매현황(2010~2015.09.11.)’ 자료에 따르면, 재래시장과 상생에 가장 앞장서야 하는 롯데, 신세계, CJ그룹 등 유통재벌의 온누리상품권 구매실적은 절망적이다시피 한 것으로 드러난다.
재계 5위인 롯데그룹의 온누리상품권 구매 실적은 지난 6년간 총 5억8,670만원에 불과하고 연평균 9천780만원이다. 이는 20대 재벌이 구매한 온누리상품권 총액의 0.09% 수준이다. 특히 롯데그룹은 2010년과 2011년에 3억8000만원을 구매한 후에는 연 평균 5,000만 원 정도를 구매하는데 그쳐 전통시장과 상생발전을 외면한 것으로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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