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협동조합 활성화 포럼」은 7월 11일(목)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 제 2세미나실에서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법률 개정의 필요성”이란 주제로 세번째 포럼을 진행합니다.
2012년 12월 협동조합기본법 시행 이후 협동조합에 대한 관심이 날로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올해 5월 말 기준으로 1,205개의 협동조합이 설립되는 등 양적 팽창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질적 성장까지 담아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러므로 협동조합 설립과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제들과 법률 개정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에 정부의 협동조합 기본법 개정안을 검토하고, 현장에서 제기되는 생생한 법률 개정의 목소리를 담아내며, 나아가 협동조합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타법 개정 논의 등을 통해 ‘협동조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김기준 국회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총체적인 법, 제도적 지원방안이 검토되고, 이를 토대로 단순한 경제활동을 넘어서서 새로운 경제체제로 나아가는 중요한 과정이 되길 바란다”며 그 의미를 밝혔습니다.
협동조합 관계자 여러분 및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오며, 언론의 많은 관심과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 래]
1. 개요
○일시: 2013년 7월 11일(목), 오후 2시
○장소: 국회 의원회관 제 2세미나실
○주관: 협동조합 활성화 포럼
○주최: 국회의원 김기준, 김현미, 설훈, 이언주, 이학영, 최원식, 한정애, 홍의락
2. 시간 계획 및 프로그램 / 좌장: 김현미 국회의원
※표: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