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교육과정 개정 연구위원회>를 재구성해야한다!
교육부가 구성한 ‘교육과정 개정 연구위원회’가 만드는 교육과정 개편의 틀이 대한민국 교육과정의 기초가 될 것이다. 그러나 현재 교육부의 <교육과정 개정 연구위원회>는 교육학자들로만 구성되었기 때문에 애초부터 균형잡힌 논의를 기대하기 힘들다.
이제라도 교육부는 현재의 ‘교육과정 개정 연구위원회’를 수학·과학을 비롯하여 인문·사회·예술·역사 등 사회 각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새로운 위원회로 재구성하여 균형잡힌 교육과정 개편논의를 다시 추진해야 한다.
시대변화가 반영된 다양한 학문분야가 포함된 교육과정이 대한민국의 미래사회를 결정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