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부문 대상 선정
- 경대수 의원 “앞으로도 농어촌과 소외계층을 위한 의정활동 이어갈 것”
○ 국회 경대수 의원(충북 증평군·진천군·괴산군·음성군)이 ‘2013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 대상’을 수상한다.
○ ’2013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은 대한민국우수국회의원대상 대회조직위원회와 (사)한국언론사협회가 19대 국회의원 300명의 올해 △국정감사 △법률안 발의 △상임위 활동 △본회의 출석·재석 현황 등 총 8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오는 17일 오전 10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경대수 의원을 비롯한 39명의 국회의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 경대수 의원은 고령인 소외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의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정기예방접종에 포함하는 ‘어르신 섬긴법안’, 농어촌 소외지역의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이기 위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법안’, 생활이 어려운 참전유공자의 실질적인 생활 안정 도모를 위한 ‘참전유공자예우 법안’을 발의하는 등 어르신과 농어촌을 위한 법안을 중점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 또한, 경대수 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새누리당 간사로서 위원장 및 야당 간사와의 협의를 통해 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이끌고 있으며 국정원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활동 당시 민감한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으로 주목받고, 지난해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중부4군과 충북도 전체 예산을 대거 확보하는 등 지역예산을 꼼꼼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여왔다.
○ 경대수 의원은 현재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며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장, 제4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조직강화특별위원회, 당헌·당규개정특별위원회 위원 등 당내 주요 당직을 역임하고 있다.
○ 경대수 의원은 “그 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주신 데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있어 소외지역·소외계층을 배려하는 자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