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는 없었고, 내란음모는 조작이었다!
지난 8월 11일 내란음모 2심 재판부는 국정원과 검찰의 핵심적인 주장인 ‘RO에 의한 내란음모’ 혐의를 모두 기각하였다. 결국 2013년 하반기 내내 온 나라를 떠들썩하게 했던 이석기 의원 내란음모사건에는 RO도, 북한과의 연계도, 내란음모도 없었던 것으로 판명된 것이다. 결국 모든 것이 국정원과 박근혜 정부의 정치공작이며 탄압음모였다!
통합진보당 강제해산시도는 민주파괴 행위이다!
대의민주주의 하에서 정당은 사회 내 다양한 세력을 조직하고 대변하는 제도적 통로이다. 통합진보당은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에 맞서 노동자, 농민 등 민중의 이해와 요구를 대변해 왔다. 오랫동안 한국 민주화운동의 핵심과제였던 자주, 민주, 평등, 평화통일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므로 통합진보당 강제해산시도는 박근혜 정부에 비판적인 세력, 민주주의를 수호하려는 세력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려는 독재행위이다. 이제 통합진보당을 지키는 것은 민주주의를 지키는 일이다.
당 사수 투쟁 완전승리를 위해 나아가자!
박근혜 정권 2년, 우리당에 대한 탄압과 배제, 온갖 음해가 판을 쳤다. 그러나 우리는 굴하지 않고 맞서 진실의 힘으로 승리하고 있다. ‘부정경선’, ‘내란음모’ 등 사건에서 시간이 갈수록 밝혀지는 진실은 우리의 편이다. 통합진보당에 대한 정권의 탄압과 공작이 난무하는 속에서 민주주의 수호 의지와 애당심으로 뭉친 통합진보당 당원들만이 이룰 수 있는 일이었다. 이제 당 사수투쟁 완전승리를 위해 끝까지 투쟁하자!
노동자 정당 통합진보당을 사수·강화하고 진보정치의 미래를 열자!
통합진보당은 노동자 정치세력화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한 유일한 노동자 중심 진보정당이다. 정권의 탄압과 음해를 물리치고 당의 사상적 중심, 조직적 골간, 대중적 기반을 튼튼히 구축하여야 한다. 노동자 당원들이 현장에서 뿌리를 튼튼히 내리고, 미조직 비정규직 조직(투쟁)사업과 민주노조 강화를 위해 일해야 당의 계급적 기반과 노동중심성이 강화된다. 그 길 위에 진보정치의 미래가 있고 승리의 전망이 있다!
통합진보당의 노동자 당원들이여!
이제 ‘단결과 투쟁, 혁신’의 기치를 들고
당을 사수·강화하여
진보정치의 미래를 열어내자!
통합진보당의 노동자 당원들은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민주노조운동과 진보정치운동의 혁신의 기수가 될 것을 결의한다!
하나. 미조직·비정규 조직화사업에 앞장서며, 민주노총 강화에 복무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분회 건설 등 현장정치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통합진보당을 노동자 중심의 진보정당으로 강화 발전시킬 것을 결의한다!
하나 . 정권의 광폭한 탄압과 온갖 음해책동을 분쇄하고 현장에서부터 당 사수 활동을 벌여나갈 것을 결의한다!
하나. 진보적 민주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고 자주/민주/평등/평화통일의 길로 힘차게 전진할 것을 결의한다!
2014년 9월 20일
통합진보당 사수투쟁 완전승리! 단결과 혁신! 노동자당원 결의대회 참가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