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운천 ‧ 김광수 ‧ 정동영 국회의원 ‧ 대한드론축구협회 공동주최하는 드론축구 국회 시연행사 30일 개최
- 김승수 협회장(전주시장), 국회의원, 선수단 등 100여 명 참석 시연 및 시범경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정운천(전주시을)‧김광수(전주시갑)‧정동영(전주시병) 국회의원과 대한드론축구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전주시와 (사)캠틱종합기술원이 주관하는 ‘드론축구 시연 행사’가 1시 30분부터 국회 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전주시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드론축구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어필하고 드론 레저스포츠 산업도시 조성과 글로벌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드론축구 국회 시연회는, 정운천 의원을 비롯한 전주시 국회의원들이 드론축구 저변확대 및 세계화를 위해 마련하였다.
바른정당 정운천 의원(전북 전주시 을)은 “대한민국의 이목이 집중되는 국회에서 전국적으로 조성된 드론축구 붐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시연회를 발판으로 삼아 레저스포츠, 예술문화, 교육 등과 연계한 차별화된 아이템을 발굴 ․ 육성하여 전주를 글로벌 드론산업 리딩 도시로 도약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국회 시연회에는 김승수 대한드론축구협회장(전주시장)을 비롯해 지역연고 및 상임위 소속 국회의원, 시의원 및 드론축구 지부장‧선수단, 일반시민 등 모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행사장에 설치된 드론축구 전용경기장(길이 10m, 너비5m, 높이 4m)에서는 시축 ‧ 시연 및 시범경기,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