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현 수석대변인
○ 민생(국민활력)특별위원회 설치, 위원장에 정운천 최고위원 임명
바른미래당은 민생 현장 속으로 들어가 국민을 위한 현장 밀착형‧민생 친화적 정책을 만들어 국민 실생활 문제해결에 초점을 맞추고자 민생(국민활력)특별위원회를 설치했으며 위원장으로 전북전주시을 국회의원인 정운천 최고위원을 임명했다.
민생위원회는 산하에 각 위원회를 두고 국회의원과 원외위원장이 팀을 이뤄 현장간담회, 세미나 개최, 법안발의 등 원 내외를 넘나들며 생활정치를 펼칠 것이다.
○ 청년일자리대책특별위원회 설치, 위원장에 신용한 임명
바른미래당은 청년일자리대책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장에 신용한 전 청와대 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을 임명했다.
○ 아파트특별위원회 설치 및 구성
바른미래당은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민원해결 및 제도개선 등을 뒷받침하고 당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아파트특별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임명했다.
공동위원장으로 권은희 19대 국회의원과 장진영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 고연호 전 국민의당 사무부총장을, 수석부위원장 황인직, 부위원장 권중건 외 27인을 임명했다. 부위원장 명단은 [붙임1]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아파트특별위원회는 국민의당에서 처음 설치해 공동주택 문제를 해결하고 제도개선에 앞장서온 경험과 성과가 있다. 바른미래당은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은 사업을 계승하고 확대‧강화할 것이다.
○ 당비규정 제정
당비의 납부 기준금액과 절차, 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당규로 제정하였다. 당원이 매월 1,000원씩 납부하는 일반당비와 당직자가 직책에 따라 납부하는 직책당비, 당원이 당의 발전을 위하여 납부하는 특별당비로 구분한다. 일반당비는 해당 당원의 소속 시‧도당에 배분하며 특별당비는 중앙당 또는 시‧도당에 배분, 직책당비는 중앙당 당직자는 중앙당에 납부하고 시‧도당 당직자의 직책당비는 시‧도당에 귀속한다. 또한 직책당비 3개월 미납 시 직무정지, 6개월 미납시 당직을 박탈한다. 당비규정은 별도 첨부한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 아파트특별위원회 설치 및 구성
대전광역시당 공동위원장에 선거 및 정당 경험이 많고 덕망이 높은 윤석대 대전서구을 공동위원장을 추인했다. 대전광역시당은 신용현 국회의원과 남충희 전 경기도부지사가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었으나 남충희 공동위원장이 6.13지방선거 준비를 위해 직을 사임한 바 있다. <끝>
※ 붙임자료 :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