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이 주최하고 무중력지대 양천, 청년답게포럼, 서울대학생유권자센터가 주관하는 <국회의원 정춘숙과 함께하는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대학생컨퍼런스>가 4월 11일(수) 오후 7시 국회 제1세미나실에서 입학식을 개최한다.
<국회의원 정춘숙과 함께하는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대학생컨퍼런스>는 대학생들의 현실정치에 관한 실제적 참여를 통해 정치에 청년층의 목소리를 반영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본 행사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개헌에 대해 교육을 받으며 헌법·정당법·선거법에 대해 청년의 시각으로 수정·보완을 제안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총 26명 5개 팀으로 구성되며 대학생들의 입장에서 현행법의 문제점 탐구를 거쳐 실제 법안작성까지 수행할 계획이다.
<국회의원 정춘숙과 함께하는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대학생컨퍼런스>는 4월 11일(수) 입학식 및 정치제도 개혁 강연으로 시작되며, 참여 대학생들은 이후 일정에 따라 보고서 작성 특강을 위한 국회 실무교육 등의 수료과정을 거칠 계획이다. 이후 행사는 팀별로 법안제안서 PT 대회 및 수료식·시상식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자세한 일정은 첨부한 행사기획안 참고
이번 대학생컨퍼런스 입학식에 대하여 정춘숙 의원은 “정치권에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청년층의 적극적인 투표도 필요하지만, 청년층의 현실적인 정치참여도 필요하다”며, “이번 입학식을 통해 26명의 청년 모두가 괄목상대할 성과를 거두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청년층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정치참여의 시작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자료 (행사기획안) :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