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한 KTX 장애인 할인 제도
- 무인자동 발권기, 어플리케이션,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하면 장애인여부 별도 확인 절차 없이 장애인 열차 승차권 구매 가능
- 열차 객실 내 할인 승차권 소지 승객에 대한 검표도 없어
- 승차권 발권 시, 확실한 검증 시스템 도입해야
소화기마저 설치되지 않은 철도터널, 59.4%
- 방재시설 설치대상(철도시설 기술기준, 1㎞이상 터널) 106개 일반터널 중 소화기마저 설치되지 않은 터널 59.4%에 해당하는 63곳
- 연결송수관은 80.0%(24/30), 방재구난지역 56.8%(54/95), 대피로 40.6% (43/106), 유도표시등 32.1%(34/106), 비상조명등 31.1%(33/106) 미설치
- 노선별로는 중앙선, 전라선, 경전선, 경춘선 등 방재시설 미흡
- 지역별로는 강원도, 경기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등 방재시설 미흡
- ′15년 터널 방재 예산 8,034억으로 ′14년 5,822억 대비 38%증액
- 방재시설 완비까지는 상당시간 소요될 것
철도 내진보강 더뎌, ′09년 이후 단 225개소만 보강
- 1,262개소 내진성능평가도 완료 안돼
- 내진 보강이 필요한 468개 철도 교량과 터널 중 ′09년 이후 현재까지 내진 보강 완료된 개소는 225개소에 그쳐
- 일반철도시설 1,262개소는 아직 내진성능평가도 완료 안돼
- 내진보강 대상시설 중 잔여 개소가 많은 지역은 경북, 강원, 충북, 전남 순
- 내진성능평가 미실시 지역은 경북, 강원, 전남, 충북, 전북 순으로 많아
「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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