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초선 강기윤 의원, 국감․입법 우수의원상 4관왕 유일무이(唯一無二)

    • 보도일
      2012. 12. 28.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강기윤 국회의원
- 최우수의원상 2차례, 우수의원상 2차례,
지역현안사업 추진 위한 예산 확보,2012년도 의정활동 맹활약! -


새누리당 국회의원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 행정안전위원회)이 초선답지 않은 뛰어난 성과로 2012년도 의정활동을 마감했다.

국회 의정활동의 양대 산맥은 입법활동과 감사활동이다. 강 의원은 과거 경남도의원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국회의원으로서 처음으로 임한 19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상을 3차례나 수상했다.

새누리당에서 선정한 국정감사 베스트의원과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에 이어, 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상까지 수상했다.

입법에 있어서도 19대 국회 개원 후 총 32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여, 이 중 5건의 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는 등 입법활동의 내실을 기했다는 평가를 받아 국회사무처가 국회의원 300명 중 5명에게만 수여하는 입법최우수의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뿐만 아니라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서 다양한 지역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국비 예산을 확보하는 등 전방위적 의정활동을 펼쳤다.  

제2안민터널 건설사업의 실시설계비 10억원을 지원하도록 하여 사업추진을 정상화시키는 동시에, 국대도2-25호선(양곡~완암) 도로 건설을 위한 국비 55억여원을 확보하여 2013년도 말에 정상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할 수 있게 했다.

창원 국가산업단지 악취문제 해결과 가음정천 보행로 조성사업을 위한 특별교부세 13억원과 안민초등학교 다목적강당 신설을 위한 특별교부금 12억 6800만원을 확보하는 등 예결위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했다.

이밖에 창원시 성산구를 「범죄 없는 치안시범도시」로 지정하도록 하고, 경남 해상 치안을 위한 창원해양경찰서 신설을 유도하는 등 요즘 늘어나는 각종 치안공백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했다.

강 의원은 “올 한해 많은 상을 받았는데 국민과 창원시민이 앞으로 더 잘하라는 의미로 상을 준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년에는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