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포항 R&D 기관 역량 강화 위한 간담회’열려

    • 보도일
      2014. 11. 19.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이병석 국회의원
19일 11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R&D 기관 협력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에 공감대 형성 지속적인 간담회 통해 지역 혁신 주도하기로 의견 모아

포항지역 주요 R&D 기관 역량 강화를 위한 간담회가 이병석 국회의원(새누리당, 포항북), 박명재 국회의원(새누리당, 포항남·울릉), 이강덕 포항시장, 이칠구 포항시의회의장 공동 주관으로 19일(수) 오전 11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1간담회실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포항이 창조경제에 기반한 창조도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R&D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공감대에서 마련됐다. 특히 지역의 국회의원, 시장, 시의회의장과 주요 R&D 기관 대표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R&D 기관의 지속적인 발전과 포항의 미래를 위해 의견을 나눴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간담회에는 포스텍, 한동대, 포항상공회의소, 산업과학연구원, 포항테크노파크,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포항철강산업단지관리공단, 포항가속기연구소, 나노융합기술원, 막스플랑크한국연구소, 미래IT융합연구원, 생명공학연구센터와 포항영일만신항(주)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병석 의원이 포항의 주요 SOC 현황과 포스텍 등 주요  R&D 기관에 투입된 국비 현황 등에 대해 설명을 하고, 박명재 의원, 이강덕 시장, 이칠구 의장의 인사말, 그리고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갖고 지역 R&D 기관의 발전과 포항의 변화, 혁신을 위해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