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향남읍 화리현리 자원순환시설 관련 민원 해결 간담회

    • 보도일
      2021. 12. 16.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송옥주 국회의원
- 주민 동의 없는 자원순환시설 설치 허가는 없어야 할 것

❍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은 12월 10일(금) 오후 2시 향남읍에 위치한 지역사무실에서 향남읍 화리현리 자원순환시설 설치와 관련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간담회는 자원순환시설 설치에 대한 사전 미고지와 거주지 주변 환경 위해시설에 대한 우려의 민원이 제기되어 개최하게 된 것으로, 송옥주 국회의원, 김인순 도의원, 화성시청 허가민원2과·자원순환과 관계자 및 향남읍 주민 30여명이 참석하였다.

❍ 이번 간담회에서 주민들은 화성시의 잘못된 행정으로 인해 주민들의 알 권리를 침해당했다는 것과 서부지역에 지속적으로 주민갈등유발시설이 생기는 것에 대해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 화성시 관계자는 행정적인 실수로 인해 이번 향남읍 화리현리 자원순환시설 관련 민원이 생긴 것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원하는 방향에 대해 깊이 고민하겠다고 답변하였다.

❍ 송옥주 의원은 “화성 서부지역에 주민기피시설이 생겨나 주민 갈등이 계속 이어지는 것에 대해 우려스러우며, 앞으로 민·관이 잘 소통하여 갈등 유발을 최소화할 수 있는 조례나 규제 등이 더욱 강화되기를 바란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여 주민 동의 없는 향남읍 화리현리 자원순환시설이 설치되지 않도록 화성시와 적극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