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행안부 특별교부세 41억원 확보

    • 보도일
      2021. 12. 3.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김도읍 국회의원
- 북구 현안·재난 5건 21억원, 강서구 현안·재난 5건 20억원 확보
- ▲금곡주공5단지 승강기 설치 ▲금곡대로357(주한인도네시아 영사관)일원 건강길 조성 ▲금곡수림대 보행환경 개선 ▲신호해안방재림 보행로 정비 ▲명지해안방재림 자전거도로 정비 주거환경 및 여가시설 확충
- 김도읍 의원, “앞으로도 주민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 드릴 수 있는 지역 밀착형 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인 김도읍 의원(국민의힘, 부산 북구·강서구을)은 3일 부산 북구·강서구 일대의 ▲보행 및 주거환경 개선 ▲여가시설 확충 등 총 10건의 사업에 대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4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 현황>

  ※ 표 : 첨부파일 참조

세부 사업별로 살펴보면, 이번에 특별교부세 8억원을 확보한 <금곡주공 5단지 일원 교통약자 편의시설 설치> 사업은 북구의 고지대에 건립된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김도읍 의원이 초선 때부터 추진하고 있는 ‘교통약자 편의시설 설치’ 사업의 일환으로 버스정류장 및 도시철도와 접근성이 떨어지는 금곡주공 5단지 입주민과 교통약자를 위해 주도로와 아파트를 연결하는 승강기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금곡대로 357 일원 건강길 조성>사업은 주한인도네시아 영사관 일원의 노후된 보도를 전면교체해 맨발로도 거닐 수 있는 친환경 건강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4억원을 확보했다.

<금곡 수림대 보행환경 개선>은 율리역에 주한인도네시아 영사관까지 약 780m 길이의 어둡고 칙칙한 녹지대를 정비하여 도심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쾌적한 보행환경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4억원을 확보했다.

<화명 그린달님공원 정비>는 이용자의 불편을 주고 있는 노후된 공원 시설물을 정비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공원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2억원 확보했다.

<금곡동 473-1번지 일원 도로사면 재해복구>는 과거부터 자연적으로 형성된 사면으로 붕괴이력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지역으로 강우와 바람등에 의해 추가붕괴 우려를 막기 위해 사면을 보강하는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2억원을 확보했다.

<강서구 어린이보호구역 노란신호등 교체>는 강서구 지역 18개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 520여개의 신호등을 운전자들의 시인성을 높이고,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노란색 신호등으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

<신호해안방재림 내 보행로 개선>은 노후화되어 이용개의 안전사고 우려 및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신호해안방재림을 정비해 지역주민들의 쾌적한 휴식 및 웰빙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4억원을 확보했다.

<강동동 용화사 일원 도로확장>은 미개설된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하여 도로확보 및 주민 생활환경 개선과 주변 교통흐름을 향상시키는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5억원 확보했다.

<명지해안방재림 자전거도로 개선>은 이용객의 안전사고 우려 및 도시미관 저해, 보행에 불편을 유발하고 있는 노후화된 자전거도로를 정비하여 이용객들이 천혜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3억원을 확보했다.

<부산교도소(대저1동 1723-2번지) 일원 배수로 정비>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지만 인근 배수로(자연개거)가 퇴적토, 쓰레기, 수초 등으로 인해 통수능력이 부족해 침수피해 우려가 있어 U형 개거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4억원을 확보했다.

김도읍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지역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크고 작은 민원사업들을 해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 드릴 수 있는 지역 밀착형 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 사업 위치도 및 현장사진

  ※ 첨부자료 :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