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先 해외순방 後 사고수습? 사고 11일 만에 무슨 뚱딴지같은 지시인가? [국민의힘 선대본부 허...

    • 보도일
      2022. 1. 23.
    • 구분
      정당
    • 기관명
      국민의힘
문 대통령이 어제 '중동 3개국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직후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에 대해 "정부 지원을 한층 강화하고 지자체와 협의해 사고 수습과정 전반에서 정부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했다고 한다.
 
아파트 붕괴사고가 발생한 지 11일이나 지난 후인데 이제 와 새삼스럽게 무슨 지시를 한다는 건지 듣는 이가 어리둥절할 따름이다.
 
광주 사고와 코로나 확산 시국에 ‘해외여행성 순방을 가야 하나?’라는 비판까지 듣고도 강행한 해외 순방에 들떠 있다가 귀국해서야 현실을 자각한 것 아닌가?
 
혹한의 겨울에 아직 찾지 못한 실종자가 5명이고 그 유가족이 희망의 끈을 이어가기도 어려운 시점이다. 문 대통령은 사고 후 출국 당일까지 5일의 시간은 무엇을 하다가 이제 와 지시로 하는가. 이를 유가족들이 무슨 수로 납득할 수 있겠나?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에 대해 문재인만큼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는 후보가 없다.”고 했고 대통령이 된 후에도 입만 열면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하는 건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금 문 대통령을 보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은 불요불급하지도 않은 해외순방보다 한참 후순위다.
 
온갖 감언이설로 약속을 쏟아내고 손바닥 뒤집듯 하는 이재명 후보로 정권이 연장된 ‘문재명 정권’이 된다면 국민의 생명과 안전 경시도 그대로 유지될 것이다.
 
2022. 1. 23.
국민의힘 선대본부 상근부대변인 허 정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