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김종훈 의원, 서울시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선임

    • 보도일
      2014. 3. 10.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김종훈 국회의원
김종훈 의원(새누리당 강남을)은 3월 7일 개최된 서울시당 운영위원회에서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 새누리당의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당이 상향식 공천을 천명하면서 기존의 공천심사위원회를 대체하는 조직이다.

새누리당 서울시당은 “ <시·도당위원장은 원칙적으로 공천관리위원장이 될 수 없다>는 새누리당의 지침에 따라 이날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장 중립적이고 공정하게 공천관리위원회를 이끌고 갈 적임자로 식견과 경륜이 풍부한 김종훈 의원을 추대했다”고 밝혔다.

김종훈 위원장은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으로 한․EU, 한․미 FTA 협상 등 주요 FTA 협상을 성공적으로 체결한 바 있고, 현재는 강남구을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초선인 저에게 과분한 직책을 맡겨 주셔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회를 밝히면서,“원칙적으로 상향식 공천을 실시하겠다는 당헌․당규 개정안의 기본정신을 살려 6 ․ 4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자들이 서울시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공명정대하게 공천관리위원회를 운영해 나가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새누리당 서울시당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종훈 의원을 비롯하여 이노근 부위원장과 11명의 위원 등 총 13명으로 구성되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