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인순 상임위원장(포용복지국가위원회)은 앞으로 “사각지대 없는 복지정책이 실현되도록 더 살피겠다”고 밝혔고, 임종성 수석부위원장(조직본부)은 “대한민국의 희망인 청소년과 청소년을 위해 함께 하는 모든 분들의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민형배 상임위원장(사회적 경제위원회)은 “청소년희망특위와 청소년 정책연대가 선거 이후에도 존치하여 정책 제안을 지속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청소년희망특별위 김영아 상임위원장은 “학계에서도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며, “청소년 정책 제안을 위해 앞으로 해당 상임위원회 및 청소년에 관심 있으신 국회의원, 그리고 관련 단체와도 긴밀히 소통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하이블루 청소년위원회는 청소년 정치 실현을 위한 사회 제도 마련과 청소년의 사회 진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제도 마련 등 청소년 기본권 확립을 위해 구성되었으며, 청소년 당사자들로 이루어졌다.
○ 하이블루청소년위원회 김민상 위원장은 “청소년 문제는 청소년의 힘만으로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으니, 도움을 주시려는 모든 분들과 함께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며 “청소년 기본권 보장을 위한 움직임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간담회에 참석한 김난웅 대전시당공동위원장, 최미정 강원도당 선대위원장은 “청소년 여드름 의료비 건강보험 확대와 청소년 참정권확대 등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끝>
[첨부 사진]
※ 첨부자료 : 첨부파일 참조
첨부파일
20220208-민주당 선대위 청소년희망특위 정책간담회 개최 “청소년수당 지급, 위기청소년 심리안전망 구축” 등 논의.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