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김학용 국회의원(새누리당, 경기도 안성시)이 NGO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총재 : 김대인)으로부터 제19대 국회 2차년도 ‘국회헌정대상’을 수상했다. 김학용 의원은 지난 2011년 헌정우수상 수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김학용 의원은 이날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국회의정활동 평가회 및 국회헌정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지난 1년 간의 의정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국회헌정대상을 수상했다. 헌정대상은 23년 전통의 NGO단체 법률소비자연맹이 지난 1년간(2013.6.1.~2014.5.31)의 본회의와 상임위 출석률, 법안 발의 실적과 표결 참여율, 국정 감사 성적 등 13개 항목을 객관적 지표로 계량화하여 수상자를 선정하기에 공신력이 높다.
□ 김학용 의원은 이미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으로부터 5년 연속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은 바 있다.
□ 김학용 의원은 “출석률과 법안 발의 등의 여러 지표에 대한 종합 평가를 통해 받은 상이므로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소신 있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저를 믿고 아낌없이 성원해 주신 안성 시민께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수상은 앞으로 더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으로 여기고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