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윤석열 후보, 남원 운봉에 “국립 스포츠 종합훈련원 설립” 공약

    • 보도일
      2022. 2. 17.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이용호 국회의원
- 대선 공식 선거운동 이후 전북 첫 유세에서 발표
- 이용호 의원, 윤 후보 진심이 호남 정치변화와 경제발전 이끌도록 노력할 것

국민의힘 이용호 의원(전북 남원·임실·순창)은‘국립 전북 스포츠 종합훈련원 남원 설립’을 윤석열 대선후보 공약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20대 대통령선거 공식선거운동 2일째인 2월 16일, 윤석열 후보는 전북 첫 유세를 하면서 전북 8대 공약 발표와 함께 국립 전북 스포츠 종합훈련원을 설립할 것을 약속했다.

국립 전북 스포츠 종합훈련원은 남원시 운봉읍 일대에 건립될 예정으로 총사업비만 2,000억원에 달한다. 전라북도 남원을 엘리트 체육과 국민 생활체육의 통합 발전을 위한 거점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유소년, 중고등 스포츠선수단 등 엘리트 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육상, 야구, 테니스, 승마 등을 비롯한 26개 종목을 훈련할 수 있는 시설과 재활센터, 부대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비시즌 기간에는 일반 국민도 시설을 활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지난 12일 윤석열 후보는 열정열차를 타고 남원에 방문한 이후 나흘 만에 다시 전북에 찾아와 전북공약을 발표했다. 윤석열 후보가 열정열차를 타고 남원에 방문하였을 때 남원이 지역구인 이용호 의원의 적극적인 설득과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호 의원은 “그동안 민주당을 전적으로 지지했던 전북은 오히려 민주당에 홀대를 받으며 소외되고 낙후됐다”며, “이번 공약은 전북을 위해 진정성 있는 노력을 하겠다는 윤석열 후보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남원 국립 스포츠 종합훈련원 설립을 시작으로 호남과  남원·임실·순창의 현안 사업과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선 공약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윤석열 후보의 진심과 노력이 호남 민심에 닿고, 호남의 실질적인 정치변화와 경제 발전을 이끌어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