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김학용 의원, 장릉-장계간 도로 시책 5억 확보

    • 보도일
      2014. 2. 27.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김학용 국회의원
-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장능-장계간 도로에만 총 20억 국․도비 지원
- 김학용 의원, ”열악한 시 재정으로 지연되고 있는 주민숙원사업의 외부재원 확보에 최선 다할 것”

□ 25일, 김학용 국회의원(새누리당, 경기 안성시)이 죽산면 장능-장계간 도로 확·포장공사를 위한 경기도 시책추진보전금 5억원을 확보했다. 이로써 그간 사업비 부족으로 지연돼왔던 확․포장공사가 조기에 착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 장능-장계간 도로는 국도 38호선을 경유하여 죽산면 장능리와 장계리를 잇는 농어촌 도로로 노폭이 협소하고 포장이 되어 있지 않아 물류 수송과 주민 통행에 불편이 적지 않았다. 게다가 도로가 협소하다보니 한참을 돌아 우회도로를 이용하는 경우가 잦아 지역주민들의 조속한 공사요구가 잇따라 제기되어 왔다.

□ 이에 김학용 의원은 지난해 말부터 열악한 시 재정형편으로 장기화되고 있는 공사의 조기 착공을 위해 경기도 시책추진보전금 확보를 추진하였으며, 경기도지사를 직접 만나 예산 확보의 필요성을 설득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아 금번 예산 확보에 이르게 되었다.  

□ 김학용 의원은 지난 2010년 10억(안행부 특별교부세 5억, 경기도 시책추진보전금 5억), 2013년 5억(경기도 시책추진보전금)을 지원한데 이어, 금번 시책추진보전금 5억까지 추가로 지원함에 따라 장능-장계간 도로에만 총 20억원의 국․도비를 지원하게 되었다.

□ 장능-장계간 도로가 확․포장되면 협소한 노폭으로 인해 불편을 겪어오던 주민들의 통행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관광객이나 연꽃마을 인근 시설 이용객들의 편의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김학용 의원은 “재정이 열악한 안성은 국․도비 등 외부 지원을 확보하는 것이 발전의 관건”이라며, “장기화된 공사로 인해 불편을 겪던 주민들께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열악한 시 재정으로 인해 지연되고 있는 주민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