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환자와 가족, 스포츠 보건인 111,111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보도일
      2022. 3. 2.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정춘숙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대전환 선대위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 포용복지국가위원회
‘아파도 걱정 없는 나라, 국민 모두가 공공의료를 누리는 환자와 가족, 스포츠 보건인들 111,111명
환자중심 대전환, 국민건강 일(1)꾼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환자와 가족, 스포츠 보건인 111,111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아픈 사람의 처지를 가장 잘 아는 이재명 후보 지지”
전국의 환자와 가족, 스포츠 보건인 등 111,111명은 2일(수) 오후 3시 30분 더불어민주당 미래당사 ‘블루소다’에서 이재명 대통령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 참석한 한국건선협회 김성기 대표는 111,111명에 달하는 지지자 명단을 이재명 후보 선대위 포용복지국가위원회 김성주, 정춘숙 의원과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이수진 의원에게 전달했다.

이날 모인 환자와 가족, 스포츠 보건인들은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 시절부터 경기도지사 시절까지 공공병원을 설립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했다”며 “인권변호사로 지내다 성남 시립병원 설립 운동을 시작하면서 정치에 입문하게 된 이재명 후보는 아픈 사람의 처지를 누구보다 잘 아는 대통령 후보”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또한, 환자와 가족, 스포츠 보건인들은 “약속한 말을 꼭 지키는 확실한 후보,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유능한 후보, 어려운 형편에서도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 진실한 후보가 바로 우리가 지지하는 이재명 후보”라며 “이재명 후보와 함께 승리를 위해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자회견 자리에는 김성기 한국건선협회 대표, 장길웅 환자가족 대표, 이필호 보건의료인력 간호사 대표, 임호균 스포츠 보건인 대표, 정봉규 보건의료소비자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했고, 선대위에서는 포용복지국가위원회  김성주, 정춘숙의원과 조경애 부위원장과 국민건강보건의료위원회 이수진 의원 등이 참석했다.

장길웅 환자가족 대표는“소년공 이재명의 아픈 팔은 우리가 되고, 우리는 이재명의 아픈 팔이 되어 환자중심 보건의료와 공공보건의료를 힘차게 들어 올리고, 우산이 되어 지키겠다”며 지지의 의견을 밝혔다.

이러한 의지를 담아서 이재명의 아픈 팔을 힘차게 들어주고, 환자의 염원이 담긴 손편지, 그리고 새봄이 되면 든든한 파란 우산으로 국민건강의 안전 지킴이 역할을 하는 퍼포먼스 등을 실시했다.

이에 지지선언에 참여한 김성주, 정춘순, 이수진 의원은 한목소리로“환자와 가족이 참여하는 소통구조를 확대하고 보건의료정책결정과정에 환자단체의 의견 전달이 더욱 확대되도록 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겠다”며, “누구나 환자가 될 수 있고, 고통받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의 지원체계 마련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이나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정책협약서

한국건선협회, 한국강직성척추염환우회, 한국다발성골수종환우회와 더불어민주당 및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환자중심의 보건의료 체계 구축과 누구나 어디서나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예방 중심의 보건의료제도 발전을 위해 <다 음>과 같은 정책과제를 제20대 대통령선거 공동정책협약으로 체결하고 임기동안 성실히 이행한다.

<다  음>

1. 환자 중심성 보건의료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환자 중심의 질병 치료와 간호·간병 시스템 마련과 새로운 의료기술과 치료제에 대한 환자 중심성 강화를 위해 상호 노력한다.

2. 누구나 어디서나 아파도 걱정 없는 보건의료 균형발전을 위하여, 전국 공공의료 체계를 촘촘하게 구축하고 지역에서도 충분한 의료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보건의료 자원의 적절한 배분을 위해 상호 노력한다.

3. 환자 건강권 확보와 예방적 건강증진을 위하여, 이를 실현할 보건의료체계 전환을 위해, 환자권리보장 관련 제도 및 법률 개정 추진을 위해 상호 노력한다.

2022년 3월 2일

  ※ 그림자료 :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