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의원,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 선임 정책 개발과 당정 간 소통에서 핵심 역할 기대 김학용 의원, “일자리 창출과 민생을 돕는 정책 마련에 앞장설 것”
□ 김학용 국회의원(새누리당, 경기도 안성시)이 22일,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에 임명되었다.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김기현 정책위 의장을 도와 당의 강령·정책·공약을 개발하고 정부와 예산 및 정책 현안 전반을 조율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최경환 신임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집권 여당 정책 역량 강화 방침에 따라 금번에 새로 신설된 직책으로 정책 생산과 당정 협의에 있어 향후 책임과 역할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 기존의 새누리당 정책위는 의장 아래 6명의 부의장을 두고 상임위 및 분야 별로 정책 조율을 담당하였으나, 향후 정책위는 수석부의장 1인과 부의장 1인을 두고, 그 아래 5-6개의 정책조정위원회를 둠으로써 정책 생산과 조정 기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 김학용 국회의원은 “새 정부 출범과 내년도 지방선거를 앞둔 중차대한 시점에서 정책위 수석부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경험을 바탕으로 일자리를 늘리고 어려운 민생을 돕는 정책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또한 김학용 의원은 “신임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을 도와 당 소속 의원들의 중지를 모으고 당정 간 소통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 김학용 신임 수석부의장은 현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와 법제사법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18대 국회에서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농림수산식품위원 등을 역임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