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민주당은 모순적 비판 중단하고 윤석열 당선인의 합리적 방안을 지켜보길 바란다. [국민의힘 ...

    • 보도일
      2022. 3. 19.
    • 구분
      정당
    • 기관명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집무실 이전 방침에 대해 일부 민주당 의원이 도를 넘는 정치공세를 벌이고 있다.
 
민주당 조정식 의원은 본인의 SNS에 '세금 낭비 두꺼비집 놀이를 즉각 중단하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윤석열 인수위가 대통령직인수법에서 정한 인수위 업무의 범위에도 없는 집무실 이전을 강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5년 전 문재인 정부가 내세웠던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공약하고 추진했던 사실을 스스로 부인하는 자가당착이다.
 
문재인 정부의 인수위원회 역할을 하였던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100대 국정과제 중 5번째 과제로 <광화문 대통령>을 결정했다.
 
당시 문재인 당선인은 "대통령이 국민과 더욱 가까이에서 호흡할 수 있도록" 대통령 집무공간을 광화문으로 이전한다고 약속했다가 취임 이후 여러 이유로 포기한 바 있다.
 
조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의결하고 공표했던 대통령 집무공간 이전 역시 '초법적이고 국방 안보를 위협하며 세금을 낭비하는 두꺼비집 놀이'였다고 주장하는 것인가.
 
윤석열 당선인은 권위주의를 탈피하고 일하는 대통령실을 만들기 위해 법과 원칙 그리고 국민여론을 충분히 감안해 대통령실 이전 방안을 결정할 것이다.
 
민주당은 반대를 위한 반대를 중단하고 윤석열 당선인이 제시할 합리적 방안을 지켜보기 바란다.
 
2022. 3. 19.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허 은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