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포면 행정복지센터 신축사업’은 건립된 지 36년이 경과해 노후화가 심해 정밀안전진단 결과 D등급을 받은 기존 행정복지센터를 신축하는 사업이다. - ‘정안면 내문1교 위험교량 재가설사업’은 1990년대 설치된 좁고 노후된 교량을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재가설하는 사업이다.
부여군은 ▲군도2호선(전장~화성) 도로확포장 공사 5억원 ▲국도29호선~세계유산도시 연결도로 확포장공사 9억원을 확보했다. - ‘군도2호선(전장~화성) 도로확포장 공사’는 도로폭이 협소하고 선형이 불량한 도로의 확포장 공사를 통해 주민의 통행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 ‘국도29호선~세계유산도시 연결도로 확포장공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찾는 관광객으로 인한 교통체증과 규암지구 아파트 건립에 따른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 ‘사회적공동체 특화단지 조성사업’은 군내 민간단체들의 도농교류 활동거점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 ‘정산농공단지 정수처리시설 교체공사’는 노후화된 정수시설을 교체해 양질의 공업용수를 통한 제품 생산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확충사업’은 보령댐 수원부족, 수질오염, 관로파손 등에 의한 단수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상수도 공급원 확장 사업이다.
정진석 의원은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 사업은 공주·부여·청양 주민들의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사업이 많아 주민생활 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