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세종시법 발의 보도자료

    • 보도일
      2012. 9. 4.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송광호 국회의원
송광호 의원, 세종시 지원법 발의!
시 청사와 교구재의 세종시 무상이양 근거 마련, 외국교육기관의 설립근거 마련 등...

송광호 의원(새누리당, 충북 제천·단양)이 세종시의 성공적인 건설을 지원하기 위한 「신행정수도 후속대책을 위한 연기․공주지역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특별법」 개정안을 9월 4일 발의했다.

동 개정안은 세종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국가의 예산으로 건축하는 지방청사 등의 공공시설과 학교에서 사용하는 물품과 교구에 대하여 세종시로 무상으로 양여하는 근거를 마련하여 출범 초기 열악한 재정을 지원하는 한편, 외국교육기관의 설립근거를 마련하고, 특목고의 한시적 전국모집을 허용하는 등 우수한 교육여건을 조성하고 정주환경을 향상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송 의원은 “수도권의 과밀한 집중을 해소하고 국가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 중인 세종시가 성공적으로 건설되기 위해서는 아직 예산과 행정상 여러 가지 조치들이 필요하다”며“앞으로도 세종시가 안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 개정안에는 경대수, 김영주, 김태흠, 박덕흠, 박민식, 박성효, 성완종, 윤진식, 이장우, 이현재, 정우택 의원 등 새누리당과 선진통일당 의원들이 공동발의했다.

붙임 : 「신행정수도 후속대책을 위한 연기․공주지역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특별법」 개정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