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한준호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측근 검사들로 법무부와 검찰을 장악해 끝끝내 검찰공화국을 부활시키겠다는 것입니까?

    • 보도일
      2022. 5. 18.
    • 구분
      정당
    • 기관명
      더불어민주당
■ 측근 검사들로 법무부와 검찰을 장악해 끝끝내 검찰공화국을 부활시키겠다는 것입니까?

법무부가 조금 전 서울중앙지검장에 송경호 수원지검, 공석인 검찰총장을 대행할 대검 차장에 이원석 제주지검장에 임명하는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하나같이 특수부 출신으로 윤석열 사단으로 불리는 검사들입니다. 윤석열 사단의 검찰 장악을 위한 전광석화 같은 속도전입니다.

어김없는 막장 인사입니다. 혹시나 했던 우려는 역시나 현실이 되었습니다. 한동훈 법부장관의 임명을 시작으로 특수통 윤석열 라인을 법무부와 검찰 요직에 하나하나 채웠습니다.

이미 대통령실은 검찰 출신 측근 6상시가 장악하고, 법무부와 검찰은 특수부 출신 윤석열 사단으로 장악해서 무엇을 도모하려는 것입니까?

측근 검사들로 자신의 호위무사대라도 만들겠다는 것입니까? 아니면 끝끝내 검찰공화국을 만들겠다는 것입니까?

국정 책임은 나 몰라라 하고 오직 검찰 공화국 정권 만들기에만 올인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인사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의 검찰공화국 부활 시도에 맞서 민주주의와 국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물러서지 않고 싸우겠습니다.

2022년 5월 18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