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안홍준 의원, 특별교부금 7억 확보 !

    • 보도일
      2014. 10. 10.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안홍준 국회의원
안홍준 의원, 특별교부금 7억 확보 !  
『서마산 철길공원 조성』4억원
『수곡마을 진입로 확장』3억원
지역숙원사업 해결‘청신호’  
안홍준 의원, “특별교부금의 확보로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 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총선공약을 비롯한 지역주민 사업 꼼꼼히 챙겨 나갈 것”

◯ 마산회원구의 서마산 철길공원 조성과 수곡마을 진입로 확장공사를 위한 특별교부금 확보로 체육관 건립에 청신호가 켜졌다.

○ 새누리당 안홍준 의원(마산회원구)은 서마산 철길공원 조성사업 4억원,수곡마을 진입로 확장공사 3억원의 특별교부금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 그 동안 서마산 철길 주변(마산회원구 석전1동 주민센터 뒤)은 삭막한 지역으로 지역주민들이 서마산권 공원녹지 공간 확충을 열망하였으나, 지 재정여건상 예산 확보가 어려워 공원 조성에 어려움이 많았다.  

- 이에 안홍준의원이 관련 사업진행 상황을 살피며, 여러차례 정부에 공원조성의 필요성을 설득한 결과, 국비로 특별교부금 예산을 확보했다.

○ 관련 예산의 확보로 서마산지역의 여가생활 공간이 확대되었으며, 경전선 복선전철화에 따른 토성제거 부지에 지역주민들을 위한 △순환산책로, △배드민턴․농구․게이트볼장 등 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 한편, 수곡마을 진입로(마산회원구 내서읍 호계리 771-5번지 일원)는 협소하여 지역주민과 산업단지 진출입차량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해왔으나,

- 2014년도 사업비 미확보액 3억원 전액을 특별교부세로 확보하여 진입로 확장공사를 마무리하고 지역주민들의 통행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 이와 관련, 안홍준 의원은 “특별교부금 확보로 지역숙원사업을 해결하게 되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이어 “특히 서마산 철길공원 조성으로 통해 서마산 지역 주민들의 체육 및 문화 활동 공간이 조성되
어 주민복지의 향상이 기대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 총선 공약을 비롯한 지역주민을 위한 사업을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