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국민의힘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국민의힘 신주호 부대변인 논 ...

    • 보도일
      2022. 6. 21.
    • 구분
      정당
    • 기관명
      국민의힘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국제박람회기구 총회에 참석한 한덕수 총리가 21일(현지시각) 직접 개최후보국 경쟁 프레젠테이션 발표자로 나선다.

한 총리의 총회 참석은 한국 정부가 엑스포 유치에 대해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대개 4차, 5차 발표 때 정부 고위 대표가 발표하는 것과 비교하면 이례적인 것이다.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정부의 개최 의지를 강조함은 물론 기업과 문화계 인사까지 총출동하여 경쟁력을 부각하기 위해 노력하는 상황이다.

2030 부산엑스포는 이미 윤석열 대통령이 유치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한 바 있고, 5대 그룹을 중심으로 한 민관합동 첫 작품으로도 꼽힌다.

부산엑스포 유치 시 경제효과는 물론 한류 확산과 기술력 홍보 등을 통해 대한민국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어 그 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추정된다.
여러 경제적 부가가치를 계산하면 총 61조 원의 경제효과와 50만 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반드시 성공시켜야 하는 사업이다.

특히 ‘세계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라는 2030년 부산엑스포 주제에 맞춰 한덕수 총리는 부산엑스포가 인류의 삶을 더 나은 미래로 향하게 하는 비전을 제시해 부산이 개최지로서 최적임을 강조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또한 전쟁과 가난을 극복하고 선진국 반열에 올라선 대한민국에서도 부산은 대륙과 해양을 잇는 거점도시로써 대전환 시대의 출발지임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할 것으로 보인다.

국회 차원에서도 국회의장 직속 유치협력위원회를 발족했으며, 정치권과 다수의 외교 전문가 등이 참여해 부산 엑스포 유치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부산이 2030년 엑스포 유치를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도시 부산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국민의힘도 부산 엑스포의 유치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드린다.

2022. 6. 21.
국민의힘 부대변인 신 주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