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백범 김구 선생 서거 73주기를 맞이하여[국민의힘 김형동 수석대변인 논평]

    • 보도일
      2022. 6. 26.
    • 구분
      정당
    • 기관명
      국민의힘
백범 김구 선생님 서거 73주기입니다. 

“나라가 독립되면 독립된 나라의 문지기를 하고 싶었다”는 백범 김구 선생님의 애국애족(愛國愛族)의 절절한 마음은 여전히 우리 국민들 마음속에 엄숙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광복을 되찾고 법통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척박하고 모진 환경 속에서도 우리 정부를 세우고 지키고자 했던 백범 김구 선생님과 독립열사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 덕분입니다.

백범 김구 선생님은 독립운동과 임시정부 수립과 운영에 중심으로 서시며 국권 회복을 위해 일생을 바치셨습니다. 

광복 이후에는 백범 김구 선생님은 한반도가 남북으로 갈라지는 것을 막으려, 생을 마치실 때까지 통일을 위해 노력 하셨습니다.

백범 김구 선생님은 오늘날 우리 후손에게 대한민국이 나가야 할 길 또한 비춰주셨습니다. 
고유한 철학과 교육으로 새로운 문화강국 모범이 되는 나라, 자유를 보장하고 서로 화합하며 인류의 모범이 되는 세계가 부러워할만한 아름다운 나라를 만드는 것이 
백범 김구 선생님 생전의 노고에 오늘을 사는 우리가 보답하는 유일한 길입니다.  
백범 김구 선생님의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고, 국민 통합을 이루고자 했던 그 뜻을 이어받겠습니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가 ‘나라의 문지기’와 같은 더 낮은 자세로 그 길에 앞장서겠습니다.
다시 한번 백범 김구 선생님의 나라사랑 정신에 존경을 바치며, 선생님의 영면을 기원합니다.

2022. 6. 26.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김 형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