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윤석열 대통령의 나토 정상회의 참석, 한반도 안보와 실리외교의 장으로 만들겠다.[국민의힘 ...

    • 보도일
      2022. 6. 28.
    • 구분
      정당
    • 기관명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에 도착했다.

이번 나토 정상회의는 12년 만에 새 전략 개념을 수립한다. 이에 한국은 일본·호주·뉴질랜드와 함께 아시아·태평양 파트너 국가로 초청됐다. 

급변하고 있는 세계정세 속에 윤석열 대통령은 한국 대통령 최초로 나토 정상회의 참석하는 만큼, 다양한 외교적 노력을 예정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나토 동맹국·파트너국 정상회의에서 연설을 통해 국제 안보를 위한 한국의 역할과 북한 비핵화를 위한 국제사회의 지지 등을 요청한다.

이어 9차례 양자 회담과 함께, 스페인 국왕 면담, 스페인 경제인 오찬 간담회, 한·미·일 정상회담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반도체, 원전, 청정에너지 등 미래먹거리 확보를 위한 외교적 노력이 진행된다.

최근 북한의 7차 핵실험 준비 징후와 관련해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언제든 핵실험을 해도 놀랍지 않은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어느 때보다 한·미·일 3개국의 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4년 9개월 만에 개최되는 한·미·일 3개국 정상회담에서 대북 공조 강화 등을 더욱 긴밀히 논의할 것으로 기대한다.

국민의힘도 국정목표인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를 위한 윤석열 정부의 다자외교 첫걸음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2022. 6. 28.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허 은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