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후보, “안전점검 실시간 공개” 안전공약 발표 - 비오는 가운데 사당동 상습침수지역 방문, 사전 현장점검 -
서울 동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새누리당 나경원 후보가 금일 오후 사당동 상습 침수지역을 방문, 안전공약을 발표하였다.
나경원 후보는 전일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봉사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주요 골자로 하는 복지공약을 발표한 데 이어, 금일 사당동 상습침수지역을 방문, 집중호우에 대비한 현장점검과 더불어 <재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동작을 만들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안전공약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나 후보는“사당동 수해피해 당시 이 곳을 방문해 수해복구활동을 했었기 때문에 상습침수문제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사당1, 2동의 잦은 침수피해 원인은 집중호우 때 사당천에서 소화해야 할 수량이 초과되면 동작대로로 유입되고, 그 주변 일대가 하천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라고 진단하면서,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한 게릴라성 집중호우가 잦아지면서 지금의 임시방편적인 물그릇 확대 방법으로는 피해를 막을 수 없는 상황이다. 환경부와 협의하여 대심도 하수터널 건설 검토하고, 배수개선대책 추진으로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반드시 보호하겠다.”며 근본적인 수해예방대책을 반드시 수립할 것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경로당, 고시원 등 시설이 열악한 인구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화재 및 침수 예방 근본대책을 마련하고, 동작구의 산사태 위험 지역에 대한 수방대책도 세울 것임을 약속했다.
한편, 아이들 안전과 관련하여“구내 모든 교육시설에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공약과 함께, 노후 CCTV 교체 및 증설, 관내 야간 조명 밝기 개선을 통해 골목골목 안전한 동작, 온 가족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동작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나 후보는 일주일 가량 남은 선거운동기간 동안 동작주민들께 한결 같은 마음으로 다가가 경청하고, 동작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들을 발표하며, 끝까지 주민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아가는 행보를 계속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20140723-나경원 의원, 나경원 후보, “안전점검 실시간 공개” 안전공약 발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