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 선정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M이코노미뉴스 선정 <우수 국회의원 의정대상>,
청소년 선플 SNS기자단 선정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8일,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가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은 2022년도 국정감사에서 해양‧수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문제점을 발굴하고 정책‧제도를 개선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정희용 의원은 해상풍력 발전시설로 인한 어업인 및 해양환경 피해에 대한 정확한 조사와 외국자본 과다 투입 우려에 대한 해수부‧산자부 등 유관 부처 대책 마련을 촉구한 데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정희용 의원은 11월 29일 개최된 M이코노미뉴스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12월 7일에는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와 전국선플교사협의회가 주관하고 전국 청소년 선플 SNS기자단이 선정한 <제9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며 기후변화로 인한 재해 위험성 증가에 따른 노후 수리시설 안전성 문제 점검 및 방재 성능 강화 추진,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한 전략적인 예산 수립 촉구, 재해·재난 발생에 대비한 공공기관의 데이터 관리시스템 마련 등에 힘써왔다는 평가이다.
특히, 2년 연속 국민의힘 중앙재해대책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총 10차례에 걸쳐 수해·화재 피해 현장을 방문하고, 봉사활동 및 피해 주민과의 간담회 개최, 재해지역 지원 확대를 위한 대정부 성명서 발표 및 관련 입법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희용 의원은 “연말에 뜻깊은 세 가지 상을 받게 돼 기쁘면서도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면서,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앞으로도 국회에서 의정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아름다운 말과 글, 태도와 행동으로 국민 앞에서 부끄럽지 않은 국회의원이 되기 위해 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희용 의원은 올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위원,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선정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사진 2매 별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