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윤영석 의원, 국회 후반기 안행위, 예결위 등 핵심 상임위 배정받아

    • 보도일
      2014. 6. 30.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윤영석 국회의원
윤영석 의원, 국회 후반기 안행위, 예결위 등 핵심 상임위 배정받아

윤영석 의원(경남 양산, 새누리당)은 24일 새누리당 의원총회에서 안전행정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었다.

초선으로 3개의 핵심 상임위원회를 배정받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지난 5월 14일부터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으로서 중책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윤 의원은 이번 상임위 배정으로 그 행보가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안전행정위원회는 안전행정부, 경찰청, 소방방재청,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에 관한 사항에 속하는 의안과 청원 및 법률에 대해 심의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세월호에 참사에 따른 후속조치로 국가안전처와 인사혁신처의 신설, 사회안전시스템의 획기적 정비, 국가개조를 위한 정부조직개편, 공직사회개혁, 관피아 척결 등 다양한 업무를 맡게 된다.

특히 안전행정부의 지방자치단체 관리 업무인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반사업이나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지원 및 지방공무원 정원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심사도 하게 된다.

윤 의원은 “양산시의 재정수반사업, 지역현안사업에 대해 안전행정부가 제대로 관리하고 있는지 철저히 파악”하며 “법적 테두리 내에서 안전행정부의 관리가 양산시 발전에 부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정부에서 제출한 예산안과 결산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기능을 한다. 정부의 살림 규모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중요한 업무를 담당한다.

윤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국가적으로 국가의 예산이 적재적소에 투입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특히 지역적으로 우리 양산의 재정수요를 최대한 반영하는 지역 지킴이 역할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영석 의원은 양산 화제초와 물금동아중, 부산 동인고에서 공부하고,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듀크(DUKE)대에서 국제정책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제37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해 고용노동부, 서울특별시 근무와 중국 북경대학 국제관계학원 방문학자, 미국 하버드대학 객원연구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중국 전매대학 객원교수, 아시아도시연맹 이사장 등을 맡고 있다.

윤영석 의원은 매년 아시아 각 도시를 순회하며 아시아도시포럼을 개최하여, 아시아 도시간의 상호이해와 협력 및 문화교류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양산시에서도 제 5회 아시아도시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