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반하장(賊反荷杖)도 유분수’라는 말은 지금 민주당의 모습 그 자체이다.
민주당이 오죽 시비를 걸었으면, 원희룡 장관이 양평군의 숙원사업을 백지화 한다 했겠는가.
양평군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사업이라는 본래 취지는 묻힌 채, 사업을 본인들의 정치적 수단으로 삼아버린 민주당에 부득이하게 결단을 내린 것이다.
이를 두고, ‘장관이 기분 나빠 일을 때려친다,’ ‘독자적 결단’, ‘무책임’ 운운하며 주특기인 거짓선동으로 또다시 여론을 물들이고 있다.
하지만 2년 전 민주당도 같은 노선을 요구했고, 해당 노선 나들목 인근에 김부겸 전 국무총리의 땅이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며 우스운 꼴이 됐다.
민주당은 당시 민주당 지역위원장과 전임 군수는 양평 지역 민심을 반영하여 원안에서 IC를 추가해달라는 요청을 한 것일 뿐, 종점을 변경할 수준의 요구가 아니었다고 은근슬쩍 말을 바꾸지만,
2년 전 민주당 정부 때부터 양평군민들은 분기점이 아닌 IC 설치, 노선 수정을 요구해 왔고, 수정안에 민주당 지역위원장과 전임 군수도 동의했다는 것이 진실이다.
기존 노선에는 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한 IC가 없어 이름만 양평고속도로일 뿐 정작 군민들은 쉽게 이용할 수 없었기에, 양평군청은 강하면에 IC를 설치할 수 있는 복수 안을 검토했는데 양평군청이 제시한 세가지 안 중에서 김 여사 일가의 땅과 더 가까운 노선도 있었다고 한다.
상식적으로 정말 특혜를 주려 했다면, 그 노선을 선택하지 않았겠나.
10년간 공들여 다 차려진 밥상에 민주당이 침을 뱉으며, 밥상을 엎어버린 꼴이 됐다.
오늘 전진선 양평군수와 군민들이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 백지화를 막기 위해 민주당 당사를 찾았다. 사업이 재추진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하는 양평군수와 군민들의 간절함을 부디 깨닫길 바란다.
민주당에게는 그저 정쟁의 도구였겠지만, 이번 사업은 양평군민들의 10여 년 간의 염원이자, 숙원사업이었음을 명심하라.
2023. 7. 9.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강 민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