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박지원 원내대표, 4년 연속 국정감사 모범․우수의원 선정

    • 보도일
      2012. 11. 22.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박지원 국회의원
박지원 원내대표, 4년 연속 국정감사 모범․우수의원 선정
- 성실한 정책국감으로 국회의원들의 모범 -
- 원내대표로서 국회 법사위, 운영위, 정보위 3개 상임위에서 맹활약 -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목포)가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12년 국정감사 모범의원’으로 선정됐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전국 270개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1천여명의 모니터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을 맡아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 모니터하고 정밀하고 공평한 평가를 통해 국정감사 종합 평가와 함께 모범․우수위원을 선정했다”며 “박지원 원내대표가 성실한 정책국감으로 타의원들의 모범이 되셨기에 본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의 엄정한 평가과정을 거쳐 2012년도 국정감사 모범의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박 원내대표는 4년 연속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모범의원에 선정됐다. 특히 2010년도에 NGO 모니터단이 우수의원을 선정하기 시작한 이래 12년 만에 처음으로 현역 원내대표로서 우수의원에 선정된 데 이어 또다시 현역 원내대표로서 모범의원에 선정됨으로써 국정감사 스타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특히 올해는 12월19일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있어 국정감사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박 원내대표는 법제사법위원회, 운영위원회, 정보위원회 등 3개 상임위원회에서 맹활약하며 이명박 정권의 무능과 부정부패를 지적하고, 박근혜 후보의 정수장학회, 육영재단, 영남학원, 한국문화재단 문제를 제기하는 등 정권교체를 위한 밑거름을 만들어냈다.

박 원내대표는 “올해의 가장 큰 개혁이자 시대정신은 정권교체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정권교체를 목표로 삼아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 목포 시민들의 지원에 보답하고 목포의 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2012년 11월 22일
박 지 원  의 원 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