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의정대상 수상

    • 보도일
      2014. 12. 9.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안효대 국회의원
- 소비자 권익보호와 불공정한 시장 환경 개선에 앞장서온 공 인정
- 2014 국감서, 소비자 가격은 높고, 농민은 제값 못받는 친환경농산물 문제와 전국 축산물 공판장 전자입찰계약 도입 등 유통구조 개선에 힘써...
- 안 의원, “소비자 주권확립과 합리적 소비문화 구축에 힘쓸 것”

국회 안효대 의원(새누리당, 울산 동구)은 8일 저녁, 한국소비생활연구원 개원 20주년을 맞이하여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불공정한 시장 환경 개선에 앞장서온 공이 인정되어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생활연구원은 “소비자를 대변하고 불공정한 시장상황에 대해 끊임없이 문제를 제기하여 제도개선에 힘써온 공이 인정됐다”고 의정대상 시상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안 의원은 2014년 국정감사에서 소비자 가격은 비싸고 농민은 제값을 받지 못하는 친환경 농산물 문제와 전국 축산물 공판장의 전자입찰계약을 도입을 촉구하는 등 농축산물의 유통구조 개선요구를 통해 농민과 소비자의 권익보호에 앞장서왔다.
안효대 의원은 “개원 20주년을 기념한 자리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주권 확립과 합리적 소비문화 구축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열린 지방자치발전특별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안의원은 “선거구 조정시 지역 대표성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고, 시군구 통합과 관련해 “원칙적으로 통합에 동의하나 지역의 역사성 등을 고려하지 않은 강제 통합 방식은 문제가 있다”며, 이러한 점을 고려한 심도있는 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