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김성태 의원,‘김포공항 및 주변 지역 발전’위한 대토론회 개최

    • 보도일
      2014. 8. 22.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김성태 국회의원
김성태 의원,‘김포공항 및 주변 지역 발전’위한 대토론회 개최

국립항공박물관과 항공·관광·문화 복합단지 건립, 퍼블릭 골프장 및 주민체육시설 조성 사업에 대한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추진계획 밝힌다!

1. 새누리당 서울 강서을 김성태 국회의원은 오는 25일(월), 오후 2시부터 강서구 베뉴지 웨딩홀에서 국토교통부를 포함한 항공정책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두 번째 ‘김포공항 및 주변지역 발전 토론회’를 개최한다.

2. 이번 토론회에서는 김포공항 배후 지원 단지에 건립될 국립항공박물관과 국제적인 항공·문화·관광 복합단지, 김포공항 주변 지역 유휴부지에 조성될 세계적 수준의 퍼블릭 골프장 및 주민체육시설에 대한 그간의 사업 성과와 앞으로 이어질 다양한 개발 계획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3. 지난해 9월 개최된 첫 번째 토론회에 이어 또 한 번 ‘김포공항 및 주변 지역 발전 토론회’를 주최한 김성태 의원은 “우리나라의 항공 이용과 항공레저관광이 더욱 보편화되고 있지만, 항공강국으로서 우리나라 항공 산업에 대한 교육과 홍보시설 그리고 공항 주변 지역의 문화, 관광 인프라는 좀처럼 확충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밝혔다.

4. 이에 “우리나라 항공 역사를 체계적으로 보여주고, 미래 발전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는 국립항공박물관 건립과 함께 김포공항 배후 지원 단지를 활용해 국제적 항공 · 문화 · 관광 복합단지 조성에 대한 그간의 사업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들을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직접 논의하기 위해 다시 한 번 토론회를 개최하게 이르렀다”라고 전했다.

5. 김 의원은 또한 “그동안 개발 제한과 고도 제한 등 많은 제약을 받아 온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개발방안도 논의하고자 한다”며, “김포공항의 입지로 오랜 시간 어려움을 겪어온 강서구가 마곡지구 개발과 더불어 ‘첨단 미래도시’로 급부상하게 될 강서구의 비전을 더욱 구체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6. 아울러, 이번 토론회에서는 서남권의 관문으로서 동북아 교통의 요충지인 강서구가 마곡 첨단R&D산업단지의 개발과 함께 이제 국제적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변화를 앞둔 상황에서 김포공항 Biz-Port 육성 등 김포공항이 국제공항으로서 고도성장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개발 구상 또한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7. 한편, 이번 토론회는 김성태 의원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국토교통부 항공정책관, 한국교통연구원 항공정책 기술본부장, 한국공항공사 마케팅실장 등의 열띤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