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장윤석 대한복싱협회장, 최우수 모범단체장상 수상

    • 보도일
      2014. 3. 21.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장윤석 국회의원
한국체육인회 선정 ‘최우수 모범단체장상’ 수상

취임 이후 협회 운영 정상화

복싱계 숙원 ‘복싱전용훈련장’ 건립 확정

국제복싱협회(AIBA) 정기총회 국내 유치
  
세계여자복싱선수권대회 국내 유치

AIBA 집행위원․윤리위원 선임 등

한국복싱의 국내․외적 위상 제고 높이 평가

장윤석 회장 “한국복싱 중흥 위해 최선 다하겠다”

대한민국 원로체육인 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체육인회는 지난 20일 대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2013년도 최우수 모범단체장으로 대한복싱협회 장윤석 회장을 선정하였다.

장윤석 대한복싱협회장은 지난해 4월 협회장 취임 이후 대한체육회 관리체제 해제, 국제복싱협회(AIBA) 회원자격 회복, 2014년 AIBA 총회 및 세계여자복싱선수권대회 국내 유치 등의 쾌거를 이루어내며 협회 운영을 정상화시킨 데 이어 복싱계의 숙원인 복싱전용훈련장의 전액 국비 건립을 확정시키면서 한국복싱의 중흥을 이끌고 있다.

또한 장윤석 회장은 AIBA 집행위원과 윤리위원에 선임되면서 한국복싱과 한국복싱인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에도 많은 성과를 냈다. 우칭궈 AIBA 회장은 대한민국 국회 윤리특별위원장이기도 한 장윤석 회장을 AIBA 집행위원과 윤리위원에 선임함으로써 국제복싱계의 공정한 관리․운영을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체육인회는 이러한 국내․외 복싱계에서의 눈부신 성과와 함께 복싱계의 화합을 중시하는 합리적 리더십을 높이 평가하여 장윤석 회장을 최우수 모범단체장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장윤석 회장은 “한국 체육계를 이끌어 오신 원로체육인들께서 대한복싱협회의 노력을 높이 평가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저를 포함한 모든 복싱인들이 하나 되어 반드시 한국복싱의 중흥을 이루어내겠다”고 말했다. <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