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장원섭 후보 당선되면 야권이 강해집니다” 이정희 대표, 사전투표 장원섭 후보 지지호소

    • 보도일
      2014. 7. 24.
    • 구분
      정당
    • 기관명
      통합진보당
장원섭 후보 당선되면 야권이 강해집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통합진보당 대표 이정희입니다.

오늘 세월호 참사, 100일째 되는 날입니다. 세월호 참사 이전과 이후 한국사회를 완전히 바꾸겠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약속은 지방선거를 이겨보겠다고 만들어낸 거짓말이었음이 확인됐습니다. 완전한 진상규명을 위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가족들이 애타게 요구해도 무기력한 제1야당은 어떤 집중력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공천파동만 일으켜서 이번 재보궐선거마저도 새누리당 정권에 헌납하려합니다.

광주광산을 장원섭 후보와 함께 광주시민여러분 만나 뵙고 있습니다. 광주 민심이 요동치고 있다는 것 실감합니다. 광주는 변하고 있습니다. 새정치연합 공천이 곧 공직자 임명장이라고 알려진 광주에서 모든 이의 예상을 깨고 장원섭 후보가 상대후보를 맹추격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지지율이 오르고 있습니다. 놀라운 일입니다. 이정도 일줄 몰랐습니다. 하남공단 노동자로 시작해 광산에서 25년, 흔들림 없이 광주정신을 지키면서 한국 민주주의와 진보에 헌신해온 장원섭 후보의 호소에 광주시민여러분께서 귀 기울이고 계십니다. 저희 더욱 겸손하게 시민여러분들 곁으로 다가서겠습니다.

장원섭 후보의 당선은 진보당의 승리이기 이전에 새정치연합 계파 다툼에 실망한 분들, 정권교체에 대한 희망이 꺾여서 체념에 빠진 분들의 좌절감을 극복하는 중대한 전환점입니다. 설움당해도 하소연할 데 없는 노동자, 농민, 서민의 승리입니다. 진보당은 박근혜 정권으로부터 가장 모진 탄압을 받고 있습니다. 진보당이 광주에서 이기면 박근혜 정권을 향한 가장 강력한 경고가 될 것입니다. 새정치연합 한 석이 광주시민께 “광주는 늘 그렇다”는 한국정치의 벽을 다시 확인시킬 뿐이라면 진보당의 한 석은 “광주도 변할 수 있다, 희망은 있다”는 청신호가 될 것입니다.

내일과 모레 사전투표가 실시됩니다. 휴가 떠나기 전 장원섭에게 주시는 한 표가 기적이 될 수 있습니다. 장원섭의 당선은 그 자체로 광주가 만들어내는 기적입니다. 장원섭 후보가 국회에 들어가면 또다른 기적을 만들 것입니다. 기적이 기적을 낳을 것입니다. 무슨 기적이겠습니까? 국민의 뜻을 무시하고 박근혜 정권이 마음대로 해도 힘 한 번 못쓰는 무기력의 시대를 끝내는 기적입니다. 분산된 민주진보세력의 힘을 다시 합쳐내면 박근혜 정권 이길 수 있습니다. 그 힘 만들어낼 능력과 의지, 여기 장원섭 후보가 갖고 있습니다. 장원섭은 야권의 힘을 키워줄 기적의 사나이입니다.

광주시민들께 호소드립니다. 내일과 모레 사전투표에서부터 장원섭 후보에게 압도적 지지를 보내주십시오.

기적과 희망과 새로운 도전 응원해주십시오. 박근혜 정권과 맞설 힘을 주십시오. 고맙습니다.

2014년 7월 24일
통합진보당 대변인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