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경제부총리 장관 초청간담회 모두발언

    • 보도일
      2013. 9. 26.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박대동 국회의원
국회의원 박대동, 9/13(금) 『울산지역 국회의원 및
경제부총리·장관 초청간담회』모두발언

박대동 의원(울산 북구)은 “재정경제금융을 담당하고 있는 제3정조위 간사를 맡고 있다 보니 우리 지역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면 귀가 번쩍 뜨인다. 울산은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등 우리나라 3대 주요수출품목을 총괄하고 있는 ‘산업수도’이다. 지난 8분기 연속해서 0% 대 저성장기조로 가고 있고, 우리나라의 잠재성장률이 자꾸 떨어지고 있는 점을 걱정하는 상황에서 경제를 살려야 복지도 가능하다는 차원에서 봤을 때 경제살리기에 역점을 두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하고 있다.

그런 차원에서 울산지역의 기초적인 인프라, 예컨대 오토밸리로 연결이나 국도7호선 같은 울산지역의 도로는 다른 어느 지역보다도 우리 국가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 큰 시너지를 내는, 효율성 측면에서 너무나 중요하다. 더더욱 지금도 교통정체로 몸살을 앓고 있는 국도7호선은 포항에서부터 만들어진 제강·제철 제품이 부품협력업체를 통해서 자동차, 조선으로 이어지는 이른바 ‘철의 3각지대’의 길목에 위치하고 있다. 따라서 그러한 도로사정이 개선되는 것은 우리나라 국가경쟁력 개선에 다른 어느 지역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하지 아니할 수 없다. 그런 차원에서 보다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

한편 현대자동차가 국내투자보다도 해외투자로 옮겨가는 지금의 추세는 우리 노사문제, 노사평화문제가 한 요인이 되고 있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노사평화와 선진노사문화 정착을 위해서라도 특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