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한민수 대변인] 석고대죄는커녕 당권 싸움하며 국정 발목잡는 국민의힘, 구제불능입니다

    • 보도일
      2025. 6. 9.
    • 구분
      정당
    • 기관명
      더불어민주당
한민수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6월 9일(월) 오전 10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석고대죄는커녕 당권 싸움하며 국정 발목잡는 국민의힘, 구제불능입니다 
 
국민의힘이 국민은 안중에 없는 듯 남 탓 공방과 당권 싸움에만 골몰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으로 치러진 대통령선거 내내 집안싸움만 하더니 국민께 석고대죄해도 모자랄 판에 이재명 정부 발목잡기까지 하며 또 남 탓 타령뿐입니다.
 
당장 윤석열 정부 내내 ‘친윤’임을 과시하며 윤석열의 아바타를 자처한 김기현 전 당대표가 원내대표 선거에 나온다고 합니다. 
 
국민의힘의 당대표 선거는 더 가관입니다. 전임 문재인 정부 탓하기에 바빴던 버릇을 못버리고 이제는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 탓만 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통령의 무너진 국제 외교 회복을 위한 G7 참석을 두고는 ‘저주의 굿판’에 가까운 악담을 쏟아내더니 이제는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자리를 내놓으라 생떼를 쓰고 있습니다. 
 
도무지 갱생 불가능한 구제 불능의 태도와 발언을 일삼는 국민의힘의 행태는 국민께 용서받을 기회조차 구하지 않겠다는 신호로 읽힐 뿐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의 국정 발목잡기에 결코 휘둘리지도, 흔들리지도 않을 것입니다. 오직 빛의 혁명을 완수해 ‘국민주권정부’를 열어주신 우리 국민만 바라보고 이재명 정부와 함께 민생을 회복하는 일에 진력을 다하겠습니다.​

 
2025년 6월 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