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계파가 아닌 당원과 국민의 뜻 반영하는 공천혁명 이루겠다.”

    • 보도일
      2015. 1. 12.
    • 구분
      국회의원
    • 기관명
      주승용 국회의원
- ①상향식 공천의 제도화 ②현역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 공론평가 도입 ③투명한 비례대표 선정(취약지역과 전문성 위주) ④공천규칙 조기 결정(총선 1년 전) ⑤ 인터넷과 SNS 기반 국민 추천 상시 진행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에 출마한 주승용 의원(여수시을)은 1월 12일(월) 계파공천 청산과 시스템 공천을 통해 당원과 국민의 뜻을 반영하는 공천혁명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주 후보는 이를 위해 상향식 공천의 제도화와 현역 국회의원과 지역위원장 공론 평가 도입, 취약지역과 전문성을 위주로 한 투명한 비례대표 선정, 총선 1년 전 공천규칙 조기 결정, 인터넷과 SNS를 기반으로 한 국민추천 상시 진행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주 후보는 “공천은 공정하고, 예측 가능해야 한다. 공천권을 갖고 있다고 해도 자의적으로 변경하거나 해석할 수 없도록 제대로 된 시스템 공천을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하며,

“공천혁명이 2017년 정권교체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기득권과 낡은 계파주의를 넘어 새정치민주연합이 국민에게 다시 신뢰받을 수 있도록 계파가 아닌 당원과 국민의 뜻을 반영한 공천 혁명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승용 후보는 새정치민주연합 2.8 전당대회를 통해 2017년 정권교체를 위한「정권교체 선봉 최고위원」이 되겠다며 단계적으로 해법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